북스토리

포지셔닝 - 잭 트라우트, 앨 리스 (본질과 해결책은 고객의 마인드)

세븐업 7 2020. 12. 5.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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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잠재고객이나 타인의 마인드에 어떻게 포지셔닝 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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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

소비자 마인드에 새로운 사다리를 설치

한번 정한 포지션을 고수함

커뮤니케이션을 지나치다 싶을만큼 단순화함

단순화한 마인드

경쟁자의 포지션을 간과하거나 도외시하지 말 것

고가 포지션

- 가장 먼저 구축

- 상품 주장이 적절함

- 소비자를 수용함

제품이 아닌 잠재고객의 마인드 - 포지셔닝의 해결책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현 위치에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는 포지션이 아닌지 확인

재포지셔닝

- 소비자 마인드에 있는 브랜드에 관련됨

특정 컨셉 하나를 선별해야 함

마인드에 들어가기 가장 쉬운 방법 - 첫번째 되기

해당 영역에서 리더 자리 차지하기

상품의 이름

- 소비자에게 해당 상품의 이익을 줌

비전 - 장기적 관점에서 포지셔닝해나가야 함

 

 

 

3 core)

- 소비자의 마인드에 새로운 사다리를 설치함

- 제품이 아닌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포지셔닝의 해결책이 있음

- 비전 즉 장기적 관점에서 용기, 객관성, 단순성, 인내로 포지셔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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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이나 타인의 마인드에 포지셔닝하는 방법에 대해 저자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출판된지 20년이 되어가는 책이지만 포지셔닝의 개념과 마케팅 전략은 지금도 비즈니스계에서 적용되고 활용되고 있다.

우선 포지셔닝은 상품이나 서비스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인드에 새로운 사다리를 설치하여 잠재고객의 마인드에 포지셔닝해야 하는 것을 강조한다. 첫번째가 되거나 리더로 자리를 차지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포지셔닝의 전략을 알 수 있는데 포지셔닝의 본질이자 해결책인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포지셔닝의 해답이 있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그리고 포지셔닝을 할 때 비전을 가지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선택해야 포지셔닝 게임에 성공할 수 있다. 당장 눈 앞에 문제 해결을 위한 포지셔닝 전략이 아니라 용기를 가지고 객관적 관점으로 평가하며 단순한 아이디어로 인내를 가지고 끈기있게 포지셔닝을 해나가야 한다.

플러스 독서를 통해 책을 요약, 리뷰하고 잠재 고객에게 단순한 핵심 메세지를 전달하여 함께 성장하는 비전을 가지고 꾸준히 플러스 독서를 해나가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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