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리

노희영의 브랜드 법칙 - 노희영 (대한민국 1등 브랜드 탄생 노하우)

세븐업 7 2021. 1. 3.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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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노희영의 대한민국 1등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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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소비자와 진심으로 소통하며 진정성을 가지고 관계를 이어나가는 것 브랜드 철학 - '이것만은 지키겠다' 소비자와의 약속 브랜드 기획: 360도로 시야를 넓혀 '올어라운드 플레이어'가 되야 함 성공한 브랜드 - 우리 사회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선물
마켓오: '한끗' 차이를 만들어 소비자의 기호를 세심하게 파고드는 디테일 명확한 콘셉트: 본질을 건드릴 때, 소박한 진심을 전달 면역: 퍼스트 에이드 - 코로나19 + 면역 - HMR, 밀키트 안 되는 것을 되게 하는 법을 경험해 본 자와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
제가 만든 브랜드를 성공시키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 업에 대한 본질을 지키는 것 - 경영의 핵심 리뉴얼: 변질된 본질을 도려내는 수술 대중보다 특정 소수를 공략: 타깃 마케팅의 기본 - 철저한 대접
내가 진정한 소비자가 되어야 함 - 스스로 질문, 이유를 찾는 예리한 소비자 마케팅: 백 코에 한 코
100번 노력하고 1번 성공
어떻게 바꿀까보다 무엇을 남길까 생각하라 마케팅: 늘 기획의 시작과 함께 출발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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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딩: 소비자와 진심으로 소통하며 진정성을 가지고 관계를 이어나가는 것

- 내가 진정한 소비자가 되야 하기에 스스로 질문하고 이유를 찾는 예리한 소비자

- 성공한 브랜드: 우리 사회에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선물하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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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희영의 대한민국 1등 브랜드의 성공 노하우가 궁금하여 읽게 된 책이다. 마켓오, 비비고, CGV 등 우리가 익히 듣고 경험해 본 브랜드의 기획과 성공을 거둔 노희영 기획자의 브랜딩 정의는 소비자와 진심으로 소통하며 진정성을 가지고 관계를 이어나가는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소비자와 진정으로 소통하기 위해 내가 먼저 스스로 질문하고 이유를 찾는 예리한 소비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 브랜드의 본질을 파악하기 위해 내가 소비자가 되어 체험해보고 소비자 입장에서 고려하고 답을 찾아나가는 것이다.

그리하여 성공한 브랜드는 우리 사회에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선물하는 브랜드로써 안 되는 것을 되게 하는 법을 경험해 본 노희영 기획자의 최선을 다하는 마인드가 대한민국 1등 브랜드를 탄생시킨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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