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리

킬링 마케팅 - 조 풀리지, 로버트 로즈 (마케팅이 죽고 살아난 마케팅)

세븐업 7 2020. 11. 19.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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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킬링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이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론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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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언스에게 직접 다가감 - 콘텐츠 브랜드

오디언스 창출하기 - 수익 내는 마케팅으로 연결

역량, 캠페인, 고객, 현금 4C전략 - 오디언스 구축이 목표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마케팅 = 미디어

수익 창출 방법 증대 - 제품, 서비스, 광고, 구독, 이벤트, 기부, 프리미엄, 재방문, 가성률↑, 교차판매

오디언스 구축 - 비용절감, 이윤증대, 가치창출

이벤트 기획

데이터가 아닌 의미 중심 사고

속도가 아닌 민첩성

고객이 콘텐츠를 구독하고 색다른 경험을 열망하도록 함

소비자가 제공하는 감성 데이터를 더 많이 찾음

민첩하게 대응, 관리

최소한의 콘텐츠로 최대한의 자원을 전달

하나의 플랫폼 활용 - 하나의 핵심 오디언스에 집중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에 몰입

기존 마케팅은 끝남 - 오디언스에 접근, 관계 형성

3 core)

- 오디언스 구축: 비용절감, 이윤증대, 가치창출

- 최소한의 콘텐츠로 최대한의 자원을 전달

- 기존 마케팅은 끝남 -> 오디언스에 접근하여 관계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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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링 마케팅이란 기존의 비용을 들여 마케팅을 하고 매출을 늘리려는 마케팅 방식이 끝났다는 것을 말한다. 이제 마케팅은 수익을 내는 비즈니스 모델 그 자체로써 오디언스 구축을 목표로 해야한다. 오디언스 즉 팬층이 생기면 제품, 서비스 생산의 비용이 절감되고 이윤이 증대하며 오디언스에게 가치를 창출하게 된다.

 

이를 활용할 방법론은 최소한의 콘텐츠로 최대한의 자원을 전달하는 것이다. 콘텐츠 브랜딩에 초점을 맞춰 고객이 색다른 경험을 하도록 하여 소비자가 제공하는 감성데이터를 찾아 민첩하게 대응하고 관리함으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에 몰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의 마케팅 방식은 끝났다는 것을 인정하고 오디언스를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가치를 창출하여 이윤을 증대시키는 수익 창출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마케팅이 킬링 마케팅에서 말하는 진화된 마케팅이다.

 

킬링마케팅이 궁금한 분이라면 사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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