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은 무엇인가?
16key)
매출공식 = 유입량 + 구매전환 + 객단가 | 잠재고객을 규정함 | 잠재고객의 커뮤니티 확인 후 답을 제공함 | 키워드 - 범주를 좁혀가며 적합성 찾기 |
서브 키워드 발굴 - 잠재고객의 입장 | 바이럴 마케팅 -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 | 내부 광고 - 이미 방문한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함 | 노출 가능성 높은 키워드 발굴하기 |
콘텐츠의 공감성을 높이기 | 잠재고객의 고민을 파악 | 당신을 만난건 내 인생의 행운 만족감 주기 | 블로그 자체 지수가 중요함 - 좋은 콘텐츠 꾸준히 올리기 |
객단가 높이기 - 옵션 묶어팔기, 브랜딩 높이기 | 잠재고객의 검색 경로를 파악 | 조지라드 250법칙 - 한명의 고객을 250명처럼 대하라 | Why it? Why me? |

3 core)
- 매출 공식 = 유입량 ↑ + 구매전환↑ + 객단가↑
- 잠재 고객을 규정한 후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마케팅 전략 접근하기
- 노출 가능성 높은 키워드로 범주를 좁혀가며 적합성을 찾기
Mes)
실전에서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은 우선 매출 공식을 제대로 아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 서브키워드 발굴로 유입량을 늘리고 콘텐츠의 공감성을 높여 구매전환을 일으키며 묶어팔기, 브랜딩화로 객단가를 올려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나만의 잠재고객을 규정하여 장기적은 관점에서 마케팅으로 전략적 접근을 해야 한다. 잠재고객의 고민을 파악하고 잠재고객의 검색경로를 파악하며 그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단순히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가 아니라 노출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찾고 범주를 좁혀가며 적합성이 높은 키워드 발굴로 꾸준히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마케팅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점이다.

반응형
'북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지셔닝 - 잭 트라우트, 앨 리스 (본질과 해결책은 고객의 마인드) (0) | 2020.12.05 |
---|---|
킬링 마케팅 - 조 풀리지, 로버트 로즈 (마케팅이 죽고 살아난 마케팅) (0) | 2020.11.19 |
하버드 100년 전통 말하기 수업 - 류리나 (좋은 대화를 위한 비법) (0) | 2020.11.17 |
유튜브 시크릿 - 션 커넬, 벤지 트래비스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되는 방법) (0) | 2020.11.16 |
예수님의 보혈 - 베니 힌 (우리가 알아야할 보혈의 능력) (0) | 2020.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