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021년 트렌드는 무엇이며 이를 사업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16key)
뉴노멀: 뉴 제네레이션's 노멀 |
시간의 중요성과 시간 개념의 변화 |
개인 리추얼의 비전 - 지금보다 더 나은 나 자신 |
내돈내산, 영수증 리뷰, 실제 돈을 낸 후기 검색 |
수평성, 개발성, 효율성 |
쿠팡: 코로나 이후 증가폭이 가장 큰 고유 명사 |
샤넬: 프랑스 파리 버버리: 영국 런던 서울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의 브랜드 |
브랜드를 표현하는 가장 구체적인 언어를 찾고 사려깊은 어휘를 찾자 |
루틴: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선언, 자기관리 및 표현 |
직장인스타그램 - 나만의 시간을 확보한 직장인 |
공감각을 활용한 로컬 브랜딩이 기억에 오래남음 |
소비를 기록하고 생산성을 자극하라 |
quarantinehobby - 격리시대의 취미 |
챌린지: 미라클모닝, 나이키런, 북커버 |
남보다 먼저 꾸준히 직접 기록으로 하라 |
Being이 아니라 Doing으로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라 |
3 core)
- 격리시대의 취미(quarantinehobby)로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선언하고 자기관리, 표현으로 루틴을 설정한다.
- 브랜드를 표현하는 가장 구체적인 언어를 찾고 사려깊은 어휘를 찾아 존재를 증명한다.
- 남보다 먼저 꾸준히 직접 Doing하여 기록으로 남겨야 한다.
Mes)
2021년 트렌드 중 코로나로 인해 격리 시대의 취미(quarantinehobby)로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선언하고 자기관리, 표현으로 루틴을 설정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나타났다.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여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취미를 사업에 접목시켜야 할 것이다.
그리고 브랜드를 표현하는 가장 구체적인 언어를 찾고 사려깊은 어휘를 찾아서 브랜드의 존재를 증명한다. 브랜드의 본질적인 철학을 표현하는 언어를 찾는 것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소비자에게 브랜딩으로 기억에 오래 남아야 한다.
이를 이루기 위해 남보다 먼저 꾸준히 직접 Doing 하여 기록으로 남겨서 브랜드 자신만의 존재를 증명한다. SNS를 활용하여 Being이 아닌 Doing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성공으로 향해 나가야 한다.
'북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인저블 - 안드레스 피라 (빈털터리 청년 백수 700억대 억만장자가 된 비결) (0) | 2021.01.23 |
---|---|
<습관 디자인 45> - 이노우에 히로유키 (상위 1% 사람만이 실행하는 45가지 성공습관) (0) | 2021.01.18 |
노희영의 브랜드 법칙 - 노희영 (대한민국 1등 브랜드 탄생 노하우) (0) | 2021.01.03 |
포지셔닝 - 잭 트라우트, 앨 리스 (본질과 해결책은 고객의 마인드) (0) | 2020.12.05 |
킬링 마케팅 - 조 풀리지, 로버트 로즈 (마케팅이 죽고 살아난 마케팅) (0) | 2020.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