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리

< 유튜브 트렌드 2021 - 김경달 > 유튜브 트렌드는 무엇이고 유튜브에서 성공 요인은? (싹쓰리 - 다시 여기 바닷가)

세븐업 7 2021. 2. 28. 08:58
반응형

Q) 유튜브 트렌드는 무엇이고 유튜브에서 성공 요인은?

유튜브 트렌드 2021 - 김경달

 

16 keyword)

스트리밍 전쟁 - 음악과 영상이 인터넷상에 흐르고 있다

Long & Short 두 시장 - 유튜브의 광고모델과 비즈니스 모델로 검증됨

알고리즘 : 갓갓 알고리즘 - 상업적 이해관계 우선, 편향성 의심됨

연결역량의 시대 - 디지털 시대의 시민증의 필요충분조건

구독경제 - 미디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 '구독' 경제 확대

리셋: 패러다임의 재설정 - 다양한 콘텐츠와 유행의 거점 + 팬데믹으로 디지털 혁신 가속화

쌍방향 소통 - 사물 인터넷 확장 + 서비스 플랫폼 UI 갖춤

인플루언서 팔로워 규모 : 만명 ~ 10만명 사이가 고객 반응과 도달 범위에서 최고의 조합

이용자 우선 정책 - 이용자가 우선되고 커뮤니티 구축이 중요

스트리밍: 실시간의 상품 - 라이브 방송 확대

커뮤니티 - 구독자 부르는 애칭 + 공동체 문화에 대한 욕구

콘텐츠 중심 큐레이션 - '재미,발견, 도움' 필요

'연결역량' - 온라인 서비스의 승패를 좌우

구독 : 내 입맛대로 구독 경제 - 소유의 종말 + 접속의 시대

진실의 힘 - 뒷광고 논란 -> 진정성 + 신뢰 중요

고객의 구독 유지 - 고품질의 콘텐츠를 계속 제공받는다는 신뢰감 형성이 중요

3 core)

- '연결역량'의 시대 - 온라인 서비스의 승패를 좌우, 디지털 시대의 시민증의 필요충분조건

- 콘텐츠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 : '재미,발견, 도움'의 요소가 필요

- 고객의 구독 유지 - 고품질의 콘텐츠를 계속 제공받는다는 신뢰감 형성이 중요

Message)

< 유튜브 트렌드 2021 > 책에서 2021 유튜브 트렌드는 '연결 역량'이라는 키워드로 요약된다. 이는 곧 온라인 서비스의 승패를 좌우하며 디지털 시대의 시민증의 필요충분조건으로서 스트리밍, 구독경제, 이용자 우선 서비스가 화두로 제시되었다.

그리고 콘텐츠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로 구독자들에게 추천해주는 영상이 미디어 서비스에서 각광 받고 있는데 이 콘텐츠에는 '재미,발견, 도움'의 요소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구독자인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구독자가 고품질의 콘텐츠를 계속 제공받는다는 신뢰감 형성이 필요하다. 뒷광고 논란으로 2020에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곤혹을 치른만큼 구독자에게 지속적인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정보를 충실히 제공하고 서비스 체험 기회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Doing)

< 유튜브 트렌드 2021 >을 읽고 유튜브는 필수불가결한 플랫폼이 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연결 역량'의 시대에 구독자들에게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신뢰감 형성을 위해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해야겠다는 두잉 전략을 세울 수 있었다. 결국 콘텐츠에 대한 고민과 준비, 끊임없는 도전과 시도가 내게 필요하다. 유튜브도 시작하면 공유하겠습니다.

Life Style)

유튜브 크리에이터나 새롭게 유튜브로 브랜딩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우리나라 77개의 성장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도 소개되어 있으니 유투브 크리에이터분들에게는 이 책이 콘텐츠 제작과 기획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Recommended Fashion & Music)

< 유튜브 트렌드 2021>에 추천하는 코디는 가먼트다잉 점퍼입니다. 옷을 만든 후 염색하는 방식의 '가먼트다잉' 염색 기법은 필요한 원단에만 염색을 하기 때문에 원단을 염색한 뒤 옷을 제작하는 기존 방식보다 물과 염료 사용이 줄어듭니다. 또 봉제 부분이 수축되면서 만들어지는 자연스러운 구김과 색감으로 빈티지한 감성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가먼트다잉은 친환경 염색 기법으로 유튜브 트렌드 2021에 신뢰감을 주는 패션 아이템으로 추천합니다.

가먼트다잉

< 유튜브 트렌드 2021 >에 어울리는 추천곡은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입니다. 2020년 여름 싹쓰리로 음원을 싹쓰리한 유두래곤, 린다G, 비룡의 조화는 스트리밍 시대에 레트로 열풍으로 '놀면 뭐하니' 콘텐츠의 성공을 이끌었습니다. '연결 역량'이 필수불가결한 2021 유튜브 트렌드에 "네가 있었기에 내가 더욱 빛나 별이 되었다고"라는 가사가 구독자 없이 성장이 불가능한 유튜브에 잘 어울립니다. 크리에이터분들 모두들 힘내세요!

 

 

다시 여기 바닷가

지난 여름 바닷가

너와 나 단둘이

파도에 취해서 노래하며

같은 꿈을 꾸었지

다시 여기 바닷가

이제는 말하고 싶어

네가 있었기에 내가 더욱 빛나

별이 되었다고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 중

 

반응형